오늘 하루 열지않기
[닫기]
오늘 하루 열지않기
[닫기]
병원소개
인사말
미션과비전
층별안내
병원 둘러보기
오시는 길
협력병원
진료안내
외래 진료 안내
진료일정표
이용안내
입원 및 퇴원 안내
입원 생활 안내
증명서 발급 안내
비급여 항목 현황표
인공신장실
특화 프로그램
중증 환자 병원
인공신장실
호스피스 병원
알림마당
공지사항
우리병원 주간 상차림
우리병원 매일 상차림
환자의 권리와 의무
2024.12.13
12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12월 12일 마크헤어살롱에서 디자이너 4분이 오셔서 어르신들의 헤어 관리를 해주시고 가셨습니다.아침 일찍부터 어르신들께서 손꼽아 기다리기더라구요.어르신, 간병사님들도 미리 신청하신 분들은 헤어 관리 해드렸구요.간병사님들께서 바닥 머리카락 빗질 다 도와주셨슴니다.젊은 디자이너 선생님들께서 봉사하러 와주시고 어르신들도 기다려주시고 간병사님들께서 도와주시고고마운 분들이 많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2.09
12월 유승숙교수의 웃음치료
12월 09일 유승숙 교수의 웃음치료 수업이 있었습니다.오늘은 알록달록한 숫자판을 가지고 오셔서 가벼운 공과 오자미를 사용하여 숫자 점수판에 던져보는 프로그램을 했습니다.어르신들께서 평소 어깨가 굳어있어 운동하려고 해서 쉽지가 않는데 안쓰는 근육을 자연스럽게 쓸수 있도록 놀이를 접목하는 수업이어서어르신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셨습니다.인지 능력 향상을 위해 평소 동물과 인체를 이용하여 기억력 연습도 시행해봤는데 처음에는 어려워하시다가 나중에 몇번 반복하니 잘 따라하셨어요.유승숙교수님께서 1년동안 한달에 한번 먼 곳에 1시간 수업을 위해 달려오셨는데 다른 공부를 더 하셔야 해서 못오시게 되었습니다.오늘 어르신들께서 마지막 인사를 하셨고 참 서운해 하셨습니다.저도 1년동안 지켜보니 정말 공부도 많이 하시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활용하시더라구요.봉사가 생활이신분으로 저도 배울점이 많으신 분이었습니다. 그동안 멀리서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1.21
11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자마르 오케스트라 단원분들이 11월 21일 공연을 와주셨습니다.각자 다루는 악기도 연주하시고 트로트 노래 부르시는 선생님, 태권도 시범한 어린이, 수능 끝나고 온 수험생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님은 숟가락 난타를 준비하시면서반짝반짝한 의상과 소품도 준비하시고 어르신들께서 흥나시라고 노란 손 응원도구도 챙겨오셔서 어르신들께 인기가 짱이었습니다.휴가를 내고 오전 10시부터 모여 연습 하고 공연끝나면 하루가 갑니다.제가 봐도 정말 대단한 일을 합니다. 음악을 정말 사랑하는 분들입니다. 어르신들도 오늘 참 재미있다고 하셨어요.
자세히 보기
2024.11.11
11월 유승숙 교수의 웃음치료 및 실버체조
11월 11일 유승숙 교수님께서 방문하셔서 어르신들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어르신들께 실버체조를 하자고 하면 복잡해하고 율동을 따라 하는 것도 쉽지가 않더라구요.유승숙 교수님은 자연스레 어르신들의 본능을 끌어내어 자기도 모르게 운동할 수 있도록 유도를 잘하시더라구요.이번에는 농구하는 골대와 말랑공을 가지고 오셔서 자유투하는 걸 해보시라고 했는데의외로 어르신들께서 골을 잘 넣으시고 재미있어 하시더라구요.그리고 병원에 오래 계시면서 자존감이 떨어지고 우울감이 깊은 어르신들께 심리적으로 기운을 북돋아 주시더라구요.자기 자신의 이름을 불러보라고 그러고 언제적 기억이 나시는지 여쭤보는데 어떤 어르신께서는 우셨어요. 예전 기억을 하면서 슬퍼지셨나봐요. 교수님이 그 모습을 보시더니 예전에 머물러 있는 자기 자신을 슬픈채로 두지 말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자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공놀이에 어르신들께서 즐거워하시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니 동기부여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병원 병동에서 내려다 보니 단풍으로 물든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사진 한컷도 같이 올려봅니다.
자세히 보기
2024.11.07
11월 힐링테라피
11월 7일 목요일 병동을 돌아다니면서 어르신들께 마스크팩도 해드리고 핸드크림도 발라드렸습니다.간식을 드리면서 어르신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었습니다.마스크팩하는 모습은 어르신들의 얼굴이 노출되어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거동이 되시는 분은 프로그램에 쉽게 참여하실 수 없기 때문에와상에 계신분들도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해서 고민하다 마스크팩을 해드리기로 했습니다.어르신들도 좋아하시고 간병사님도 좋아하세요.어떤분은 공짜로 해준다고 하니 화장품 영업하러 온줄 아는 분도 있었어요.역시 어르신들은 다양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공짜라고 쉽게 접근을 안하시더라구요.매달 해드릴 생각이예요.
자세히 보기
2024.10.28
10월 웃음치료
10월 28일 유승숙교수님께서 웃음치료 수업하러 오셨습니다.어르신들께서 운동을 잘 못하고 계시고 어려운 동작은 따라 하기 힘들어 하셔서놀이와 접목을 해서 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구를 많이 준비해오셨습니다.예전에 접해 보셨더 오자미, 망에 공 넣어 보기 등을 했는데 어르신들께서 승부욕이 있어 열심히 참여하셨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0.24
10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10월 24일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습니다.자마르 단원 12명이 참석하셨는데 휴가 내시거나 학교 하교후에 오는 초등학생도 있었습니다.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트로트곡을 연주했더니 어르신들께서 아주 기뻐하시고초등학생 두명이 태권도 시범을 보였더니 기특하다고 아주 칭찬해주셨습니다.어르신들께서 오랫만에 마이크도 잡으시고 신나 하셨습니다.매월 봉사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닌데 몇년째 꾸준히 오시는 분들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4.10.15
10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10월 15일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를 왔습니다.디자이너 6분이 오셨고 어른신들과 간병사님의 헤어를 관리해드렸습니다.매월 꾸준히 와주시는 젊은 디자이너 분들께 항상 고맙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0.10
10월 미술치료 힐링테라피
10월 미술치료 힐링테라피를 진행하였습니다.병동마다 올라가서 어르신들께 마스크팩 해드리고 미술치료 색칠공부를 했는데 어르신들께서 마스크팩 해드리니 너무 좋아하시고 미술치료 시작하자고 색연필 꺼냈더니 고개를 도리도리하십니다.어린이나 어른이나 공부하는 건 다 싫으신가봅니다.그래도 마스크팩하시고 아주 좋아하는 모습보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9.30
9월 유승숙교수님의 웃음치료
9월 30일 유승숙교수님께서 이번달에는 말랑말랑한 공을 가지고 오셔서어르신들과 공놀이도 하고 체조도 함께 시행했습니다.게임을 하면서 치매 예방에 좋은 수업을 진행하셨는데봉사하러 2시간 넘게 걸리는 곳에서 매번 와주신답니다.처음에는 어르신들께서 적응을 잘 못하셨다가 여러번 반복을 하니 정말 잘 따라하십니다.
자세히 보기
2024.09.26
9월 자마르 오케스트라 공연
9월 26일 자마르 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습니다.직장다니느라 바쁘신데 공연을 위해 연차를 내시고 저희 병원을 방문해주셨습니다.한달에 한번 제일 성실한 봉사자님들입니다.오늘은 오실때 어르신들 간식을 챙겨오셨습니다.단원분중에 한분께서 저번에 공연 관람오셨다가 어르신들 위해서 간식을 기부해주셨습니다.얼마나 마음이 따뜻하신지 너무 감사했습니다.그 분께서 다음에 공연할때 꼭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9.24
9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09월 24일(화) 마크헤어살롱 디자이너5분께서 오셔서 어르신들과 간병사님의 헤어를 관리해주셨습니다.오전에 본원에서 봉사하시고 오후에는 출근해야 해서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분들께서 좋은 일 하려고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심성이 다 고운 선생님들이 매월 오시니 저는 참으로 복받은 사람입니다.어르신들의 깔끔한 모습을 보니 저도 흐뭇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4.09.13
9월 한네악단 공연
09/12(목) 한네악단에서 공연을 오셨습니다.추석이 다가오고 어르신들께서 적적해 하실것 같아 추석전에 꼭 좀 와달라고 말씀드렸더니흔쾌히 와주셨어요.악기 연주도 하시고 노래도 하시고 춤도 추시면서 어르신들과 흥겨운 시간 보내셨습니다.자기 자신의 일을 가지고 있으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악기 다루고 봉사도 오시는 멋진 분들입니다.모두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자세히 보기
2024.08.22
8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08/22 자마르오케스트라 단원 12명이 공연을 왔습니다.악가 독주, 트로트 노래, 대중가요 노래, 댄스,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하게 준비를 해오셨고연령대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했어요.직장과 학교 다니느라 바쁜데 휴가 내고 봉사하러 오시는 성실한 분들입니다.오늘도 날이 덥고 비도 오는 날씨에 공연 와주셔서 감사합니다.관람한 어르신분중에 한분께서 원하는 곡도 신청하셨습니다.다음달에 연습해서 오신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4.08.21
8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마크헤어살롱에서 6분의 디자이너분들께서 폭우를 뚫고 방문해주셨습니다.어르신들분들께서 신청을 많이 해주셔서 10시부터 진행했습니다.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간병사님들께서도 미용실 외출이 어려워 함께 진행해서 반응이 좋습니다.꾸준히 봉사하러 와주시는 디자이너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