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열지않기
[닫기]
오늘 하루 열지않기
[닫기]
병원소개
인사말
미션과비전
층별안내
병원 둘러보기
오시는 길
협력병원
진료안내
외래 진료 안내
진료일정표
이용안내
입원 및 퇴원 안내
입원 생활 안내
증명서 발급 안내
비급여 항목 현황표
인공신장실
특화 프로그램
중증 환자 병원
인공신장실
호스피스 병원
알림마당
공지사항
우리병원 주간 상차림
우리병원 매일 상차림
환자의 권리와 의무
2024.08.22
8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08/22 자마르오케스트라 단원 12명이 공연을 왔습니다.악가 독주, 트로트 노래, 대중가요 노래, 댄스,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하게 준비를 해오셨고연령대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했어요.직장과 학교 다니느라 바쁜데 휴가 내고 봉사하러 오시는 성실한 분들입니다.오늘도 날이 덥고 비도 오는 날씨에 공연 와주셔서 감사합니다.관람한 어르신분중에 한분께서 원하는 곡도 신청하셨습니다.다음달에 연습해서 오신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4.08.21
8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마크헤어살롱에서 6분의 디자이너분들께서 폭우를 뚫고 방문해주셨습니다.어르신들분들께서 신청을 많이 해주셔서 10시부터 진행했습니다.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간병사님들께서도 미용실 외출이 어려워 함께 진행해서 반응이 좋습니다.꾸준히 봉사하러 와주시는 디자이너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7.25
7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07월 25일 자마르 오케스트라 단원 16분이 방문하여악기 연주, 트로트 노래, 어린이 댄스, 숟가락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오셨더라구요.방학이라 청소년들이 참석 가능하여 프로그램 운영 중 가장 많은 봉사자가 참석했으며평소 나오지 않던 어르신들께서도 바이얼린 켜는 소리에 나오기도 하셨어요.자마르오케스트라는 원래 클래식이나 영화음악을 위주로 연주하셨는데 어르신들께서 트로트를 좋아하시는 걸 알고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실 만한 곡으로 미리 연습을 해오셨더라구요.바이얼린 연주자가 동백아가씨를 연주하니 어르신들께서 들어본 적 있는 곡이다 보니 홀린듯이 나오셔서 깜짝 놀랐네요. 중복이라 너무 더운데 연차 내고 매번 오시고 원래 하시는 장르만을 고집하지 않고 따로 연습해오시는 열정에 제가 너무 고맙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7.22
7월 유승숙교수의 웃음치료
7월 22일 유승숙 교수께서 방문하여 도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많이 진행했어요.어르신들께서 박수치고 운동하자고 하셔도 하기가 힘든데응원하는 도구를 챙겨 오셔서 드렸더니어르신들께서 흥미를 많이 보이고 노래에 맞춰 흔드니 더욱 재미가 있으시고 흥이 나셨나봐요.간병사님도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어르신들 앞에서 춤을 열심히 추셨어요.교수님께서는 항상 새로운 도구를 자비로 요렇게 많이 준비해주시고 봉사를 생활화하시고 어르신들께 뭘 해드리면 좋아할까 항상 연구하시는 분입니다.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어르신들께서 더욱 관심가지고 많이 참석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7.16
7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07/16(화) 마크헤어살롱 디자이너분들께서 7월 이미용봉사를 와주셨습니다.총 4분이 와주셨고 어르신과 간병사님들 포함해서 30분정도 이미용 관리를 해드렸어요.날씨가 더워지면서 이미용 신청하시는 분이 더 많아졌어요.열정가득한 젊은 디자이너분들께서 근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전에 일찍오셔서 봉사하는 모습을 뵈니제가 다 흐뭇합니다. 날씨가 더운데 고생하셨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7.11
어르신들께 마스크팩해드렸습니다.
07월 11일 목요일 각 병동을 돌아다니며 어르신들께 마스크팩을 해드렸습니다.의외로 남성 어르신들께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놀랐습니다.마스크팩 하고 있는 모습이 많이 귀여웠습니다.늙고 주름져서 이거 해봐야 효과가 있냐고 그러면서도 예뻐진다고 했더니 좋아라 하셨습니다.누워계셔서 나올수 없는 와상 환자분들도 해드리니 마음이 뿌듯했습니다.간병사님들도 해드리고 넉넉하게 간호사님들께도 나눠드렸습니다.몸이 아프고 우울해서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 못하시는 분들께 도움될 만한게 없나 해서고민하던 차에 제가 써보고 좋았던 팩을 어르신들께서 해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반응이 좋아 정기적으로 운영해볼 생각입니다.어르신분들의 얼굴이 다 드러나 오늘은 사진 촬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6.28
6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6월 28일 자마르 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습니다.자마르 오케스트라는 악기와 건반, 스피커등 짐이 많아요.날씨가 무더웠는데 단원들께서 직장 다니셔서 휴가 내시고 와주셨어요.바이얼린 전공하신 단원분께서 동백아가씨 연주를 하는데 한 어르신께서 눈물을 흘리셨어요.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곡을 알려주면 다음에 오실때 연습해서 오신다고 해요.클래식을 연주하는 팀이지만 어르신들 기호에 맞춰 트로트, 대중가요 어린이들 댄스 등다양한 구성을 새롭게 짜오시니 너무 고마웠습니다.음악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뿌듯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6.20
6월 김보경노래교실
6.20(목) 가수 김보경님과 시니어강사이신 민경화님과 함께 오셨습니다.어르신들중에 어떤 분께서 먼저 노래 부른다고 나서니 서로 부르신다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너무 기뻤습니다.김보경님께서 무릎관절이 안좋아서 2달정도 수술하고 쉬셔야해서 못오신다고 인사하고 가셨습니다.건강 잘챙기고 다시 뵐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다릴께요.
자세히 보기
2024.06.18
6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봉사
6월 18일 오전 10시부터 마크헤어살롱 디자이너 5분께서 오셔서 어르신과 간병사님의 헤어를 관리해주셨습니다.날씨가 더워지니 어르신들께서 신청을 많이 하셨고 아침 일찍부터 기다리고 계셨어요.어르신들을 자주 뵈니 이제는 어러신들이 뭘 원하는지 어떤 스타일로 헤어를 원하시는지 기억을 하게 됩니다. 헤어 정리하고 나니 너무 예뻐다 잘생겼다고 칭찬해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셨어요.어르신들께서 만족해하시니 저도 기분이 덩달아 좋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6.11
6월 도라지꽃 노래 봉사단 공연
6월 11일 도라지꽃 봉사단 공연이 있었습니다.6월의 첫 공연이라 어르신들께서 많이 기대를 하셨는지 제가 모시러가기도 전에 미리 오셔서 자리를 잡으셨습니다.이번 공연에는 장구 심벌즈 공연하시는 선생님 1분과 노래선생님 2분께서 오셨어요.날씨가 32도 넘는 무더위에 오느라 고생하셨는데 음향기기중에 마이크가 안 되서 마음을 많이 졸였답니다.날씨가 더워 마이크도 고장이 났나보다 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려 옛날 노래 들려드리고 따라 부르고 어르신들께서 적극적이셨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5.27
5월 유승숙교수님 웃음치료
5월 27일 유승숙 교수님의 웃음치료 수업이 있었습니다.항상 수업 준비를 많이 해오시는 데 오늘은 탁구공, 계란판, 종이컵을 준비해오셨어요.탁구공으로 계란판에 넣는 게임과 종이컵을 이용해 탑을 쌓고 종이컵을 무너트리는 게임을 했어요.어르신들께서는 의외로 집중력이 좋고 성취감을 느끼시는지종이컵을 잘 쌓으시고 탁구공도 잘 다루시더라구요.직원분들도 병동에 올라왔다가 너무 재미있다고 그러더라구요.항상 오실때마다 새로운 도구 준비해오시고 열정적으로 수업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공부가 참 많이 됩니다.이런 교수님께 수업받으시는 어르신들께서도 더욱 건강하시길 바래요.
자세히 보기
2024.05.23
5월 자마르오케스트라 공연
5월 23일 자마르 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습니다.단원 11분 오셨구요. 단장님은 교회 목사님이신데 음악을 사랑해서 자마르 오케스트라를 창단했어요.아예 악기를 전혀 못다루는 일반인들을 모집하여 몇년에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는 처음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을때부터 봐 왔었기 때문에 얼마나 연습을 많이 하고 공연하고 했는지를 잘 알지요.어제보니 실력이 너무 많이 좋아졌고 이제는 전공하신 분들도 단원으로 많이 들어오셨더라구요.자마르 오케스트라는 어린이,청년,장년,노년등 여러 연령대, 다양한 직업으로 이루어져 있어요.오늘 공연에는 악기 연주, 성악, 어린이 아이돌 댄스, 단체곡, 트로트공연, 숟가락난타등이 있었어요.공연을 오래 하시다 보니 어르신들께서는 클래식은 생소하기 때문에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실만한 트로트라든지어린이 댄스 등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많이 추가하게 되었어요.다른 곳에서도 공연 문의가 많이 오는데 의리때문에 저희 병원에 계속 공연오고 있어요.새로 오신 수선생님께서 병원에 근무하면서 오케스트라 공연 오는거 처음 봤다고 프로그램에 품격이 있다고 그러셔서아주 뿌듯했답니다.이제는 어르신들께서도 많이 참석해주셔서 항상 고맙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5.21
5월 마크헤어살롱 이미용 봉사
5월 21일 화요일 마크헤어살롱에서 디자이너 6분이 오셔서 어르신들과 간병사님들의 헤어를 관리 해주었어요.처음에는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지 않으셨는데 마크헤어살롱에서 한달에 한번 정기적으로 오시니단골 고객님들이 많이 늘었어요. 디자이너분들께서는 하루 쉬는 날 오거나 아님 근무하러 가기전에 봉사를 하고 가는 거여서 본인의 휴식시간 쪼개어 봉사와줘서너무 고맙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5.17
5월 김보경 노래교실
가수 김보경님께서 이번에는 동료분 한분을 모시고 왔네요.통화하시다가 봉사하신다고 하니 같이 오시겠다고 했다네요.아내분이 봉사한다고 하니 남편분께서 봉사오실때마다 동두천에서 모셔다 드리고 공연 끝날때까지 기다리셨다가 또 모시고 가십니다.서로 아끼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답니다.이번에도 도구를 많이 챙겨오셨는데 도구를 이용해 어르신들 율동을 알려드리고 노래부르면 운동할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전에는 참석 안하시던 남자 어르신들도 참석을 많이 하시고 어르신들 노래 부르기도 했는데처음 시작할때는 안하신다고 거절하시던 분들께서 이제는 2곡 부르겠다고 하시는 분도 생겼어요.다음번에 가수 김보경님이 오실때 다른 곡도 연습해오시라고 했더니 어르신들께서 그러마 하고 약속했어요.프로그램 끝나고 어르신 모셔다 드릴때 고맙다고 수고했다고 해주셨어요.그 말에 힘이 납니다.
자세히 보기
2024.05.14
5월 한네극단 희극 공연
5월 14일 한네극단에서 공연을 오셨습니다.모두 7분 오셨고 공연 제목은 꾀꼴시스터즈입니다.20년이 넘은 오래된 극단으로 연기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정말 자연스러워 어르신들께서 더욱더 공감을 해주셨습니다.실제인줄 알고 어머 어머 어쩌냐고 호응하시는 분이 많으셨어요.공연하기 전에 악기 연주 >> 연기 >> 노래 >> 어르신 노래 이렇게 구성을 알차게 기회하셨고어르신들께 드릴 간식도 준비해 오셔서 더욱 감동했어요.보통 어르신들께서는 중간에 집중력이 떨어지시고 지루해 하시는 경향이 있으신데오늘은 너무 재밌어 하시고 좋아하셨습니다.한네악단은 열심히 연기 연습하셔서 5월 한달만 공연하러 다니신다고 합니다.내년에도 꼭 방문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자세히 보기